본문 바로가기
번외/식물일기

수채화 고무나무 잎처짐

by 아님말지머 2023. 6. 9.

 

 

 

어느 날 무심히 창가를 보는데 수채화고무나무 잎이 저렇게 축 처져있는 것이었다!!  갑자기 죽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니 유난히 더 예뻐 보이고, 안타깝고... 그동안 새로운 식물들에 더 관심을 갖고, 상대적으로 무던히 자라던 고무나무들한테는 신경을 안 썼더니 이렇게 신호를 보내왔다. 

 

서치를 해보니 물부족이라는 의견이 많이 보였다. 그래서 일단 물을 주고 그동안 위치를 멜라니 고무나무 앞에 둬서 햇빛을 많이 못 본 게 또 원인이 아닐까 하는 생각에 창가 바로 앞으로 위치를 바꿔 주었다. 그러고 나서 하루이틀 지나는데도 계속 저 상태 그대로였다. 서치를 더 해보니 오히려 과습때문이라는 의견도 보였다. 하지만 우리 집 고무나무들한테는 거의 2주마다 속흙까지 완전 마른 채로 물을 주기 때문에 과습일리는 없을 것 같았다. 다른 식물은 처져있다가도 물을 주면 몇 시간 뒤 잎이 바로 서던데 얘는 잎이 커서 그런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 같다. 

 

 

 

그러고 나서 매일 관찰해 보니 서서히 잎이 올라오는 게 보였다. 그야말로 서서히. 

 

 

 

왼쪽이 오늘 사진이고, 오른쪽이 한 달 전쯤 사진인데, 확실히 가운데 기준으로 양 옆의 잎은 예전처럼 올라왔다. 가장 큰 잎은 원래도 처져있었으니 복구는 안될 것 같고, 나머지는 이 정도면 거의 회복했다고 봐야 할 것 같다. 자꾸 보니 우리 집에서 젤 예뻐 보이는 것 같다. 절대 초록별로 안 보낼 거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