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번외/지름신이시여

핑크퐁 아기상어 DIY 삼색 떡만둣국 만들기 세트

by 아님말지머 2022. 1. 31.

긴 설 연휴, 아이와 직접 만두를 빚어서 떡만둣국을 만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서 핑크퐁 떡만둣국 만들기 키트를 샀다. 지난번 피자만들기 키트로 쏠쏠한 재미를 봤기 때문에 이번에도 아이가 좋아할 거라고 철썩같이 믿었다. 그러나 내가 재료를 보여주니 자기는 만두는 안 빚고 고명만 올려두겠다는 말만 남기고 총총 사라졌다. 결국 만두는 내가 다 빚었네...

 

 

      

 

 

재료는 삼색떡, 만두소, 사골육수와 농축육수, 김과 계란 고명이다. 세 식구와 먹기에는 떡 양이 턱없이 부족해서 집에 있던 떡을 추가로 넣었다. 피자만들기 때 미리 해동을 안해서 고생을 했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하루 전날 냉장실에서 해동시키는 것을 잊지 않았다. 

 

 

 

 

 

티스푼으로 두~세 스푼 넣고 오무려 주면 끝. 

 

 

 

 

 

흐물흐물 만두 완성. 만두 양은 꽤 많이 나와서 추가를 하지 않아도 된다. 

 

 

 

 

 

 

완성샷. 만두는 터지기 쉽상이라 넣고서 많이 젓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뚜껑 덮고 끓였더니 떡이 흐물흐물해져버렸다. 고명은 딸내미께서 직접 얹었다. 육수가 짠맛이 강해서 집에 있는 사골육수나 물을 좀더 보충해줘야할 것 같다. 한번 재미삼아 만들어보기에 괜찮은 것 같다. 하지만 사전에 아이가 만두를 만들 의향이 있는지 꼭 물어봐야할 것이다. 흑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