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번외/식물일기

식물들 근황

by 아님말지머 2023. 4. 4.

최근 2주간 모아둔 식물사진을 털어보았다. 

 

 

먼저 천냥금부터.

분갈이 후 흙이 더디게 말라서

긴장하고 있었는데

다행히 잘 자라고 있다. 

흙이 다 마른 걸 확인한 뒤

물을 주었더니

저렇게 연한 갈색 잎이 쑥 올라왔다.

초기에 시들한 열매와 가지를 자른 이후엔 

더 이상 시들시들한 애들은 안 보인다. 

 

 

 

 

 

 

녹색이 갈색으로 변하는 건 봤어도

갈색이 녹색으로 변하는 건 못 봤는데 어찌 될지 모르겠다.

 

 

 

 

그리고 금전수. 자리 재배치를 해보겠다고 시도했다가 저렇게 단단히 얽힌 뿌리를 보고 포기했다. 화분을 뒤집어보고 돌려보고 위에 있는 흙을 덜어내 보고 별짓을 다했는데 너무 깊이 박혀있어서 내 힘으로는 안 됐다. 그냥 뿌리를 잘라버려야 뽑힐 것 같은데 중간 부분이 두 동강 날 것 같아서 작업을 중단하고 다시 흙으로 덮었다. 

 

 

 

 

그로부터 며칠 뒤, 새순이 많이 자라있었다. 

 

 

그리고 삽목시도를 위해 물꽂이 중인 금전수 가지들을 보니 저렇게 뿌리가 나오고 있었다. 대략 한 달쯤 걸린 듯. 흙에 심을 때까진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한 것 같다. 

 

 

 

 

 

 

시원하게 이발시켜준 바이올렛 식구들. 저 뒤에 엄마바이올렛은 줄기가 매우 수북해서 다 잘라준 건데 너무 잘랐나 보다.

 

 

 

 

 

청페페 화분이 작아 보여서 엄마바이올렛화분과 교환해 주었다. 그러다 하나 남은 잎마저 잘라먹어서 저렇게 아주 작은 잎만 남았는데 그마저 시들어버리고 결국 초록별로 갔다. 암쏘쏘리...당신의 자녀들은 잘 자라고 있습니다.

 

 

 

 

 

클루시아 가지도 살짝 다듬어 주었다. 한 달 전 금전수 가지와 함께 클루시아 가지도 물꽂이를 해주고 있는데 뿌리가 나올 생각을 하지 않고 있다. 만약 뿌리를 잘 내렸다면 지금 뒷쪽 가지도 잘라서 삽목을 해주려고 했는데 그냥 잘라서 버려야 할 판이다. 

 

 

 

 

 

 

 

 

 

 

 

 

 

댓글